제목 그대로 입니다.

더 이상 대만에 살고있지 않습니다.

 

2018년 5월말 5년반의 대만생활을 정리하고 한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왜?

돌아온 이유를 물으신다면

 

"집도 절도 없는 곳에 살고있다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할수있겠네요.

 

 

5년넘게 생활하면서 이미 대만이라는 나라에서 너무나 편안했고 4년간의 직장생활로 일에도 익숙해질대로 익숙해졌습니다만, 1년에 한번이라는 비자 갱신과 아무리 편안해도 어쩔수없이 이해할수없는 것이 생기는 외국생활의 피로함(예: 은행업무, 관공서 업무를 볼때 한국어로 들어도 어려운 것들을 중국어로 듣고있자니...)과 의지하던 사람과의 이별로 인해서 친구로는 채우기 어려운 외로움이 수시로 덥쳐왔기 때문에...그래도 내 가족, 오래된 친구들이 있는 내 나라로 가고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1년간의 고민 끝에 결국 돌아왔습니다.

 

솔직히 다시 구직을 해야한다는 막막함은 있습니다만, 미련은 없어요.

그간 충분히 충실히 살았고 즐겼고 이제 다시 시작할 때 인것같아요.

 

 

솔직히 그간 회사 블로그에 온 힘을 쏟느라 개인 블로그에 게시물을 거의 올리지 못했네요. 나의 게으름이 주된 요인이라 누굴 탓할수도 없습니다만, 아쉽습니다.

 

이제 더이상 대만에 살고있지는 않지만 그동안 살면서 겪었던 여러가지 일은 생각나는대로 계속 블로그에 적어볼까 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게으름이 도지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는...쿨럭

 

대만생활에 대해 질문이 있으시거나 도움이 필요하신분이 계시다면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는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참 무책임한 일기장 주인입니다만, 뭐 제 일기장이니까 내 맘 아닌가요? (배짱)

 

'일기장 주인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인장 소개  (0) 2018.06.07
Posted by 류리씨